HMM 매각 되나? 목표주가 배당금 정리
HMM 매각 되나?
HMM 배재훈 사장이 사실상 연임에 성공한 가운데 HMM에 대한 매각 작업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관측이나오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 입니다.
HMM의 최대주주인 산업은행은 배재훈 사장의 재신임을 결정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산업은행이 배재훈 사장의 추가임기를 2년이 아닌 1년으로만 했다는 내용이 발표되면서 산업은행이 매각을 서두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중 입니다.
또한 현재 해운업이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HMM의 몸값도 한층 높아져 이같은 예상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중 입니다.
HMM 배재훈 사장 누구?
배재훈 사장은 LG전자 MC해외마케팅 담당 부사장과 물류회사인 파토스 대표를 역임해 영업협상력·글로벌경영 역량·조직관리 능력 등을 갖춘 물류전문가로 평가되는 인물입니다.
HMM 사장으로 임명된 이후 지난해 흑자전환을 이루어내며 빠르게 경영 정상화에 성공하며 이번 재신임에 성공했습니다.
HMM 어떤 회사?
과거 현대상선으로 불렸으며 현재는 HMM 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형 해운 회사입니다.
2017년 현대상선은 대한민국 2위 해운 회사였지만 2017년 한진해운이 파산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현대해운이 대한민국 국내 1위 회사가 되었습니다.
주요 매출은 컨테이너 부문인데 87.25%를 차지할 정도로 많으며 최근 코로나 여파로 해운 배송이 급증해 운송업과 컨테이너 관련 회사가 큰 이익을 남겼는데
HMM 주가(현대상선 주가)도 그 영향을 많이 받아 높은 상승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MM 배당금
HMM 배당금은 11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최근까지도 HMM 배당금이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HMM 배당금은 회사가 안정기에 접어들어야 나올 텐데 그 시간이 금방 찾아올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HMM에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배당금보다는 주가 상승에 포커스를 맞춰서 투자를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HMM 목표 주가
최근 해운 물류 시장은 코로나 잇슈로 인해 폭발적인 언택트 수요로 물동량이 늘어나는 최대 호재를 맞고 있습니다.
반면 그로 인해 물류가 지연된다는 어려움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지속적인 실적 향상이 예상되어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