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은 팬카페 미스트롯 2 제주댁 아버지 가족 인스타 국악
양지은 나이 가족
출생 : 1990년 1월 9일 (31세)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가족 : 부모님, 오빠, 언니, 남편, 자녀 2명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제주 양씨
학력
제주한림초등학교 (졸업)
제주한림여자중학교 (졸업)
제주한림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국악학 /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 석사)
공식색 : 아쿠아 민트
소속사 : 린브랜딩
양지은 제주댁 국악 가수
양지은 그녀는 대한민국의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 입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양보윤 前 북제주군 의회 의장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KBS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출전해 제주시 최우수상 및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합니다.
이후 주위에서 성악을 배울 것을 권유받았으나 가정 형편 상 판소리를 공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제주시 주최로 인간문화재 초청 강연에 참석해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예능보유자 김순자 선생을 만났고 그녀의 문하생이 돼 주 3회씩 배를 타고 목포를 오가며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 판정을 받아 시한부 선고 판정을 받았는데, 이 때문에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 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무형문화재 이수자가 되었으며, 2021년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서귀포지부장이다. 전국지부장 중 최연소라고 합니다.
제주 출신 가운데 유일한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1호 이수자이기도 합니다.
미스트롯 2 양지은 진 영광
'미스트롯2' 양지은이 2대 '미스트롯' 진(眞)에 올랐습니다.
5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TV조선 '미스트롯2' 결승전에서 양지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김의영, 은가은, 별사랑을 제치고 진의 자리에 올라 전 시즌인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으로부터 왕관과 트로피를 건네받았습니다.
상금으로는 1억5천만원이 지급되며 조영수 작곡가의 신곡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양지은은 수상 소감에서 "팬들 사랑 덕분에 받았다. 진에 걸맞은 좋은 가수가 돼서 여러분께 위로를 드릴 수 있는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종 2위인 선의 자리에는 홍지윤이, 3위인 미는 김다현이 올랐습니다.
4위는 김태연, 5위는 김의영, 6위는 별사랑, 7위는 은가은이 올랐습니다.
다만 자정 가까운 시간에 진행된 생방송인만큼 미성년자인 김다현과 김태연은 무대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방송 초반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양지은은 준결승에 진출했던 진달래가 학폭 논란으로 하차하며 추가합격했고, 20시간안에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준결승 레전드 미션 1라운드에서 태진아의 '사모곡'을 선곡한 양지은은 촉박한 시간, 모르는 노래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손바닥에 가사까지 적어가며 최선을 다한 끝에 높은 점수를 받았고,
2라운드 일대일 한곡 부르기 미션에서도 양지은은 물동이 안무를 빼준 강혜연의 배려 속에 찰떡 호흡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양지은은 최종 5위로 결승전에 진출, 결승 1라운드에서 1위로 올라서며 새 역사를 썼습니다.
이번 투표에는 무려 622만표가 몰려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앞서 팬덤 경쟁이 과열되면서 한 지역 단체가 특정 후보에 투표하도록 독려하는 문자 메시지를 주민들에게 보낸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날 순위는 대국민 응원투표 1200점과, 1라운드 마스터 총점(1100)과 문자 투표(1100)를 합산한 1라운드 점수, 2라운드 마스터 총점(1100)과 문자투표(1500)를 합산한 2라운드 점수를 합산한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25일 방송된 결승 1라운드에서는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김의영 은가은 별사랑 순으로 순위에 올랐습니다.
댓글